[2013 한국산업대전 우수 참가기업]슈말츠(주)

‘진공 핸들링 시스템’ 장점 관람객들에 어필

기사입력 2013-10-27 00:02 모바일 웹페이지로 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1910년도 독일에서 설립된 슈말츠의 한국 법인인 슈말츠(주)(대표 서석기, www.schmalz.co.kr)는 이번 전시회에서 진공 핸들링 시스템을 주요 제품으로 선보였다.

슈말츠의 독일 본사는 창립 후 진공기술 전문 업체로서의 입지를 구축, 지난 몇 년 동안 진공 분야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슈말츠는 고객에게 단순히 제품을 공급하는 차원을 넘어 특별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시스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슈말츠의 제품은 인체공학을 고려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공급함으로써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에 주력해 왔던 진공패드와 진공발생기 분야가 아닌 비교적 덜 알려진 진공 핸들링 시스템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진공 핸들링 시스템은 진공으로 작업물을 흡착해 누구나 손쉽게 무거운 제품을 이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다.

종이박스, 종이포대, 비철금속 등 기계식으로 작업물을 그립핑하는 것이 아니라 순수 진공으로 작업물을 흡착해 손상 없이 원하는 위치로 옮겨 준다. 전시회 부스에서는 작업물을 진공으로 흡착해 상, 하 리프팅이 가능한 진공 튜브 리프터 ‘JUMBO’와 비철 금속, 알루미늄, 철판 등 작업물을 진공으로 흡착하는 진공 리프팅 장치 ‘VacuMaster’ 등을 중점적으로 시현했다.
▲ 서석기 대표(왼)

슈말츠 서석기 대표는 “진공 핸들링 시스템을 통해 작업자들의 육체적 피로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며 “진공으로 종이박스와 종이포대 등 다양한 제품을 진공으로 흡착해 작업 현장에 편의성과 안전성을 제공하는 점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어 “진공 패드는 자동화 시스템, 자동화 프레스 시스템, 포장 시스템 등에 적용되고 있고 진공 핸들링 시스템은 물류 창고나 여러 업체의 포장 라인에 사용되고 있다”며 “연간 10억 원 이상의 매출액을 달성하고 있으며 진공 분야에 있어서의 고객 신뢰도 역시 상승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슈말츠는 진공 핸들링 시스템 중 한손으로 35kg까지 조작이 가능한 모델인 ‘Jumbo flex 35’의 고객 반응이 좋아 50kg 중량까지 소화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현재 안전도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제품은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2013 한국산업대전


☞ 2013 한국기계전 특집페이지 바로가기!
☞ 슈말츠(주) 정보페이지 바로가기!
News
제품
현장스케치
인터몰드사이트

참가업체 리스트

업체명 제품명
더보기

3대자본재전시회

  • koreametalweek
  • tooltech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53길 15 중앙유통단지 업무 A동 7층 (주)산업마케팅 | 대표 김영환 | 고객센터 1588-0914 (02-2688-6800)
팩스 : 02-2616-6005 | 사업자등록번호 : 113-81-39299 l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구로 제1499 l 이메일 : webmaster@daara.co.kr
(주)산업마케팅의 사전 동의없이 사이트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계장터의 판매물품의 내용은 (주)산업마케팅이 아닌 개별 판매자가 등록한 것으로서, (주)산업마케팅은 중계시스템만을 제공하여
그 내용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AARA